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

본문 컨텐츠

[도심속열린미술관 연계프로젝트] 마음을 잇는 '칸이킨츠기 교실'
2023년 6월 27일(화) 오후 6:30-8:30, 28일(수) 오후 6:30-8:30

이번 프로그램은 강익중 작품과 연계해서, 조각난 기물을 접합해 형태를 복원하고 다시 일상에 사용할 기회를 만드는 칸이킨츠기 교실입니다. 수미 작가와 함께 깨진 그릇을 고치고 치유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가져가세요.

  • 일정1회차 6/27(화) 오후 6:30-8:30
    2회차 6/28(수) 오후 6:30-8:30
  • 정원각 회차당 최대 6명(선착순)
  • 대상20세 이상 성인
  • 장소세화미술관 3층 아트샵
세화미술관은 '도심 속 열린 미술관' 온라인콘텐츠 사업을 진행합니다.

※'도심 속 열린 미술관'은 공공장소에 설치한 상설전시 소장품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온라인 콘텐츠로 영상 제작하는 특별 프로젝트입니다. 관련한 모든 연계 프로그램은 현장 촬영을 진행하니 이 점 확인해주세요.

이번 프로그램은 강익중 작품과 연계해서, 조각난 기물을 접합해 형태를 복원하고 다시 일상에 사용할 기회를 만드는 칸이킨츠기 교실입니다. 수미 작가와 함께 깨진 그릇을 고치고 치유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가져가세요.

-
***마음을 잇는 칸이킨츠기 교실***

무언가를 재생시키는 의식적인 행위를 통해
정신적인 연결을 복구하고 스스로를 치유하는 행위
- 나카무라 구니오, <킨츠기 수첩>

킨츠기는 깨지고 상처 난 그릇 사이사이를 정성스럽게 이어 붙이는 옻칠 공예 중 금과 은을 흩뿌려 장식하는 마키에 기법 중 하나입니다. 깨진 그릇이나 금이 간 그릇, 즉 균열 된 부분을 스스로 이어 붙이고 금장 혹은 은장 장식으로 마무리합니다.

주위에 아끼는 그릇 중 깨지거나 금이 있고 이가 나간 그릇이 있다면 간단한 칸이킨츠기 기법으로 수리 후 일상생활에서 다시 만나보세요.

합성옻, 합성수지 등 간단한 킨츠기 기법으로 알려드리며 '케시훈 순금 마무리'합니다.

-
진행. 수미 킨츠기 공예가
일정.
1> 6/27 (화) 오후 6:30-8:30
2> 6/28 (수) 오후 6:30-8:30
장소. 세화미술관 3층 아트샵
인원. 최대 6명(선착순)
참여대상. 20세 이상 성인
참가비. 10만원 (케시훈 순금 마무리+교실 재료비+당일 무료 야간 전시투어!)
준비물. 깨진 그릇 1점 혹은 이 나간 그릇 2점 중 선택
준비물은 개인이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. 수업 후 포장이 어렵고 직접 손으로 들고 가져가셔야 합니다.
주차. 건물 내 주차시 3시간 무료
*유의* 본 사업은 온라인콘텐츠 제작으로 촬영을 진행합니다. 촬영동의서를 받으며 미동의시 참가가 제한되니 양해 부탁드려요.


예약 페이지 안내

<1회차> 2023.06.27.(화), 오후 6:30-8:30 / <2회차> 2023.06.28.(수), 오후 6:30-8:30

https://m.booking.naver.com/booking/5/bizes/850434/items/5112580?area=bmp&service-target=map-pc 


케시훈 순금 마무리 안내 및 참여비 안내

해당 수업은 합성옻, 합성수지 등 간단한 킨츠기 기법으로 알려드리며, 특별히 '케시훈 순금'으로 마무리합니다. 참여비(10만원)에는 교실 재료비 + 케시훈 순금 마무리 비용 + 정물도시 야간관람 모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

개인 준비물 '그릇' 지참 안내

개인이 챙겨와야 할 준비물이 있습니다. 깨진 그릇 1점 혹은 이 나간 그릇 2점 중 선택해서 가져와주세요.
*주위에 아끼는 그릇 중 깨지거나 금이 있고 이가 나간 그릇이 있다면 간단한 칸이킨츠기 기법으로 수리하여 일상생활에서 다시 써보세요. 준비물은 개인이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. 수업 후 포장이 어렵고 직접 손으로 들고 가져가셔야 합니다.

참여 가능 연령

20세 이상 성인 


아티스트 소개

수미(秀美) @craft.rim

킨츠기 공예가. 도자기 애호가들의 깨지고 상처난 기물을 수리하고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.


당일 전시 야간투어 가능

프로그램 참여자에 한하여 현재 진행중인 '정물도시' 특별 야간관람 기회 제공 

 

※본 프로그램은 <2023 사립박물관, 미술관 온라인콘텐츠 제작지원사업>의 지원을 받습니다.
※주최 문화체육관광부 | 주관 한국박물관협회 | 운영 세화미술관
QUICK